본문 바로가기
이방인의 생활기/해외살이 레벨쌓기

와이즈(wise) 해외송금 후기 (스위스 - 한국)

by 슬기로운이방인 2021. 10. 18.

와이즈라는 해외송금에 대한 포스팅이 진짜 적기도 하고 그래도 이용후기가 간혹 있어서
도 수수료 우대받고 이용하게된 후기 공유!

우선 스위스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송금에서
필자는 항상 환율에서 손해보곤 했어요...

그래서 당장 한국에 도착해서 쓸 돈은 송금을 하고, 나머지는 현금을 들고 가서
서울역 환전소나 명동 환전소에서
꾸역꾸역 환전을 했어요.

그래서 스위스 환율이 좋은 지금 한국에 소액 송금을 시도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찾아보니 추천받은 네이버 페이 해외 카드 결제는 한도가 한 달에 10만 원으로 정해져 있었고,
다른 방도를 찾다가 알게 된 와이즈 해외송금!

일단 가입이 정말 손쉬워요.
인터넷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입한 뒤 진행하면 되요.
너무 쉬워서 사실 신뢰도가 없을 정도였으니..
은행계좌로 송금하는 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해서 했다가..
입금 처리가 엄청 늦는 스위스 우체국 계좌 때문에 환율 보증 시간에 맞춰서 안될까 봐(나의 경우 17시간 보증) 손이 바들바들
(보증 시간이 짧은 것을 대비해 미리 와이즈 계좌에 돈을 넣어두거나 신용카드나 데빗카드로 결제하라고 추천하는 걸 몰랐어요.)


먼저 환율 체크 하기,
보낼 통화금액을 선택한 뒤,
받을 통화를 선택하면
수수료 상세 내역시간제한 보증 환율받을 계좌에 들어올 예상 금액이 나와요.


생각보다 보증 환율이 유용할 수 있는데,
주말의 경우 환율 변동이 아예 없다고 하니,
환율 추이를 보고 송금을 신청하면 좋아요.

한화 95만 원 이상을 보내는 경우에는 수신인 인증을 위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되는데,
(본인은 그래서 90만 원을 보냈는데도, 입력란이 있었어요..)

송금받을 사람을 본인 외에도 다른 사람, 사업/자선 등으로 선택할 수가 있고,
저의 경우 본인 계좌에 보냈기 때문에 저 정도의 정보만 기입함.

송금할 금액의 경우
계좌 이체,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으로 다양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건 계좌 이체여서
저는 계좌 이체로 진행했어요.

계좌 이체를 선택하면,이렇게 입금할 은행 정보를 알려줍니다.

도입부에서 언급했듯이,
제가 이용하는 은행 이체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환율 보증 시간 안에 결제를 못할까봐 엄청 걱정했어요.

꼭!!!
보증시간 확인 잘하고
본인 은행 이체 시 걸리는 시간 대충 알아놓으시길!!

손에 땀을 흘리며, 와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받아놓고 진행 상황을 지켜봤음!!!
생각보다 진행상황을 푸시로 보내주기도 하고,
상황을 빠르게 알려줘서 심적으로 안정이 왔어요.

송금이 완료되면 영수증도 받을 수 있는 건 보너스!

제 영수증을 보면, 수수료는 0.48프랑뿐..
정보를 검색하다 추천 링크를 타고 가입해서 수수료 무료 600프랑까지 받고,
700프랑으로 해서 0.48프랑만 냈네요. 게다가 계좌에 딱 저 금액이 꽂히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이 추천 링크를 타면600 CHF까지 수수료가 무료!

1인 1 계좌만 가능하니 주의하시고요!
수수료 우대 링크
https://wise.com/invite/asd/suyeony12

Wise: Online Money Transfers | International Banking Features

Banks charge a lot for overseas transfers. We don't. Transfer money abroad easily and quickly with our low cost money transfers.

wise.com


저는 한동안 소소한 소액은
와이즈를 통해 할 계획이에요
수수료 무료가 끝나도 제가 이전에 이용한 것보다 저렴한 수수료에, 투명성이 진짜 너무 좋았어요.